티스토리 뷰
고객관리 팁
고객 응대정보를 바꿔보자!
안녕하세요! 개발자센터 포드 입니다.
앱 사업도 고도화가 되면서 보통 개발과 운영을 나눠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같은 회사에서 운영을 담당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아예 고객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에이전시에 부탁을 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즉, 실제 개발을 하고 상품(APK)를 등록하시는 곳과 운영과 고객상담을 해주시는 곳이 아예 다른 것이고, 개발자센터 역시 이런 시대의 흐름에 고객 VOC 관리, SUB-ID 계정을 도입 하는 등 발 빠르게 대응을 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언제나 최선을 다합니다.ㅠ )
그!런!데! 혹!시! 아직도 쓰는 법을 모르시고 계시다면! 오늘 블로그 포스팅을 유심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응대 정보란?
고객 응대정보란 말 그대로 T store 클라이언트와 웹에서 고객에게 노출이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전자 상거래 법 (이게 작년에 iTunes Connect 에서 파란을 일으켰던,, 그것이죠) 에 따라서 대표자 명과 통신판매업신고번호와 함께 노출이 상품의 상세 설명 맨~ 하단에 노출이 됐습니다.
물론 매번 해당 정보를 일일이 등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개발자센터에서는 회원가입을 하실 때 작성하는 '담당자 정보' 등을 편리하게 끌어서 노출하고 있습니다.
만약 고객응대 정보가 바뀌었다면? 당연히 바꿀 수 있습니다.
각 상품 당으로도 하나씩 바꿀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몇번을 클릭해주시면 상시 최신 정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작업을 해보세요!
1. [개발자센터 > Apps ] 로 이동해서 변경이 필요한 상품을 고릅니다.
2. 해당 상품의 판매장보 맨 하단에 보면 [판매자 정보] 가 있습니다.
3. 이 정보를 원하는 정보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고객 서비스를 담당하는 부서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4. 이후 바로 T store 에서 정보라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닙다.
참~ 쉽죠 잉?
다음 포스팅에서는..
상품마다 하나하나 등록을 하는 것이 힘들다고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상품의 고객응대 정보를 한번에 바꿀 수 있는 비책! 서브ID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발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자센터 개발자 만족도 조사! T쿠폰의 행운까지 잡으세요! (0) | 2014.04.02 |
---|---|
SK플래닛! 판교 시대를 열었습니다! (0) | 2014.03.07 |
고객관리! 이제는 편하게 하세요 (0) | 2014.02.17 |
T스토어 지원단말 정책 변경! (0) | 2014.02.14 |
정산정보, 이제는 한번에 확인하세요. (0) | 2014.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