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개발자센터 지기 포드 입니다. 그 동안 신규 단말을 지원 또는 특정 단말에서 오류가 난다는 고객문의를 빠르게 대응하지 못해 불편하셨죠? APK는 그대로인데 단말기 하나 두개를 넣고 빼는 것 때문에 '검증'을 해야하고, 또 기다려야 하니까요.
안드로이드 초창기에는 유명한 단말 파편화(device fragmentation)이 지금보다 훨씬 심했기 때문에 실제로 이런 이런 단순한 단말 추가/삭제 지원에서도 검증의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검증 과정에서 개발자가 보지 못했던 동적오류를 발견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기 때문입니다.
상황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단말 파편화 문제를 공감하고 꾸준히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다양하게 만들어 낸 결과 실제로 최근의 완성된 앱들의 이제 보편화가 되면서 실제 T store의 검증 통계에서도 동일한 APK의 지원단말 추가에 따른 검증 반려는 이제 거의 없어졌습니다.
따라서 개발자 여러분께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서 '지원단말 추가/삭제'에 대해서는 검증없이 바로 T store에 적용될 수 있도록 정책을 변경했습니다.
- 시행일: 2014년 2월 17일 오후 1시
- 정책: 단말정보 수정시 즉시 반영
- 기존: 검증후 반영
지원 단말 정보는 어디서 바꾸나?
개발자센터의 [Apps > 파일정보] 에서 "지원 단말"을 클릭하시고 원하시는 단말을 추가/삭제한 다음 저장하기마 하시면 됩니다.
앞으로도 개발자 센터는 계속 개편중!
지난해 개발자센터를 개편하면서 개발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고 또 내부적으로도 지속적으로 토론을 하며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도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한발 더 앞서 나가는 개발자센터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발자센터 드림
사업자 정보 표시
SK플래닛 | 서진우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64 the Planet | 사업자 등록번호 : 104-86-36968 | TEL : 02-1600-6573 | Mail : devhelper@tstor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4-경기성남-003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개발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객들이 자꾸 엉뚱한 곳으로 문의 메일을 보낸다면? 고객응대 정보를 바꿔보세요! (0) | 2014.02.21 |
---|---|
고객관리! 이제는 편하게 하세요 (0) | 2014.02.17 |
정산정보, 이제는 한번에 확인하세요. (0) | 2014.02.07 |
T스토어 개발자의 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0) | 2013.12.10 |
초콜릿처럼 달달해진 안드로이드 4.4 (종합) (0) | 2013.12.06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